연동 방식에 따른 CS 대응 체계

💁
핸디봇이 시스템 연동으로 주문을 수집하고 CS를 인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어요. 방식에 따라 CS에 대응하는 체계도 조금 다릅니다. 연동 방식 세부 안내

직접 연동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페24는 직접 연동과 연동 대행사 사용 모두 지원해요. 직접 연동 기준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취소

주문 수집 전

핸디봇은 한 시간 간격으로 신규 주문을 수집합니다. 결제 후 취소까지 수집 전에 이뤄졌다면 그 주문은 핸디봇에 수집되지 않습니다.

접수 전

핸디봇에 주문이 수집되었지만 👐전담 매니저 가 출고를 위해 송장 접수하지 않은 단계입니다.
주문이 완전히 취소되면 핸디봇에 있는 송장도 취소됨 상태로 변경됩니다.
일부 품목만 취소되면 핸디봇에 있는 송장을 취소됨 상태로 변경하고 나머지 품목으로 새로운 송장을 생성합니다.

할당 후

👐전담 매니저 가 수집된 주문을 송장 접수하고 택배사 송장번호까지 배정한 상태입니다. 먼저 할당을 취소한다는 점을 빼면 접수 전과 똑같이 처리합니다.

마감 후

출고 팀원 이 포장을 종료하고 택배사 차량에 싣는 단계입니다. 이미 송장번호가 판매처에 전송되었고 취소할 수 없는 단계입니다. 구매자 / Orderer 께서 꼭 취소하길 원하신다면 이때는 반품 형태로 처리해야 합니다.

반품 / 교환

반품과 교환은 핸디봇에서 자동으로 송장의 상태를 변경하는 등 즉시 대응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송장 마감 전에 교환 CS가 발생한 것을 핸디봇 시스템이 확인하면 판매자 / Seller 의 확인 전까지 출고 팀원이 송장을 마감할 수 없도록 시스템이 방지해요.

연동 대행사 사용

나머지 약 180개 판매처는 연동 대행사를 사용합니다.

취소 / 반품 / 교환

모든 CS는 한 시간 간격으로 핸디봇에 수집됩니다.
CS가 확인되는 주문번호에 해당하는 송장은 시스템에서 출고 검수를 제한합니다.
이때 👐전담 매니저판매자 / Seller께 CS 케이스 확인을 요청합니다.
1.
CS 내용 무관하게 그대로 출고해야 하는 경우 CS 케이스를 완료로 상태 전환하면 현장에서 출고 검수할 수 있습니다.
취소해야 하는 건은 핸디봇에서 송장을 취소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 출고된 건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마감 후를 참고해 주세요.
Made with 💕 and Oopy